기본이용약관
기 본 이 용 약 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부지런컴퍼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이라 합니다)과 웹사이트(www.buzyrun.com)을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또는 회원, 이하 “회원”라 합니다) 간에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 : “회원”이 PC, 휴대폰 등 각종 단말기를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 서비스를 말하며 자세한 내용은 다음 각 목과 같음
가. SNS 서비스 : 웹사이트(www.buzyrun.com) 및 “앱”을 통하여 회원들 간에 자유로운 의사소통과 정보 공유, 그리고 인맥 확대 등을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기능의 제공
나. 콘텐츠 제공 서비스
다. 물품거래 서비스 : “회원”들 간 “물품거래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를 제공
다. 오픈마켓 서비스 : “회사”가 상품 또는 용역 등(일정한 시설을 이용하거나 용역을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하며, 이하 “상품 등”이라 합니다)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이하 “오픈마켓”)을 제공
2. “회원” : 본 약관 및 각종 정책에 동의 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가입절차를 완료한 자로 “부모 회원”, “자녀 회원”, “기업 회원”으로 구분하고, “물품거래 서비스”에 있어서는 “구매자”와 “판매자”로 구분
3. “부모 회원” : “서비스”를 통해 관계를 설정한 “자녀 회원”에게 특정 미션 수행을 조건으로 “용돈”을 주고, 그 외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만19세 이상만 선택 가능)
4. “자녀 회원” : “서비스”를 통해 특정 미션 수행을 완료하였을 때 “용돈”을 받고, 그 외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5. “기업 회원” : 본 약관과 기업 회원정책 등에 동의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6. “구매자” : 판매자가 판매하는 물품을 구입할 의사를 “회사”의 “물품거래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그 의사를 밝히고 “판매자”로부터 구매를 승인받은 “회원”
7. “판매자” : 물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회사”의 “물품거래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물품판매 양식에 맞추어 물품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회원”
8. “제휴사” :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상품,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업체
8. “아이디”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9. “비밀번호” :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10. “닉네임” : 회원의 아이디 외 별도로 지정한 고유 명칭
11. “전자우편” : “회원”이 서비스 가입 시 “회사”에 제공한 인터넷을 통한 우편 또는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
12. “용돈” : “부모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별도 결제수단을 거쳐 충전한 후 현금처럼 사용하는 전자금융거래법에 의한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잔액으로, “자녀 회원”은 “부모 회원”이 설정하거나 스스로가 설정한 특정 미션의 수행을 완료한 경우 그에 대한 보상조로 “부모 회원”에게 “용돈”의 지급을 요청하여 지급받을 수 있음
13. “부지런 포인트” : “회원”이 SNS 글 업로드, 출석체크, “회사”가 서비스 내 지정한 퀘스트를 달성 등 서비스 내 활동을 통해 지급받는 “서비스”에서 “결제” 시 특정 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는 전자적지급수단
14. “구매” : “회원”이 “용돈”을 이용하거나, “용돈” 및 “부지런 포인트”를 이용해 “회사” 또는 “기업 회원”이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결제하는 행위
15. “충전” : “회원”이 디지털 재화 “용돈”을 구매하는 행위
16. “환불” : “회원”이 충전한 “용돈”을 현금으로 되돌려 받거나, 구매한 수단으로 되돌려 받는 것
17. “수수료” :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부과하는 비용
18.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앱과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
19. “콘텐츠” : “회사”가 제작하여 앱과 웹사이트에서 제공 및 판매하는 자료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
20. “운영자(관리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
②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① 본 약관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모든 회원에게 적용되며 서비스 홈페이지 및 화면에 게시하거나 제4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 이유 및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메일 발송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및 알림 등으로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 변경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거부의사를 표시한 “회원”은 회원 탈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 및 사이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30일 이상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2장 서비스 계약 및 이용자 정보
제1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이용자가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부할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6.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8. 다른 회원의 권리나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10. SNS서비스 이용약관 제3조(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11.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배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이이 확인되어 더 이상 계약을 유지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12.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13. 12개월 이상 서비스 이용이 없는 경우 (이 경우, 회사는 문자메시지, 알림톡, 이메일, 전화통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⑥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⑦ 보호자(법정대리인)는 별도의 “부모 회원가입”을 통하여 자녀의 일정에 대한 진도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 앱과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 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보호자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 하여야 하는 등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보호자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보호자의 성명 및 유ㆍ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보호자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만 14세 미만 회원의 보호자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보호자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5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2. 자신의 ID 및 강좌(유료컨텐츠)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4.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5.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광고성 스팸 정보 등을 유포하는 행위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2. [2차 발견 시] -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제공을 정지합니다. 이때, 보호자가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하여 “재발방지확약ㆍ보증서”를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재개합니다.
3. [3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고 30일간의 소명기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③ 회원은 전항 제2호 및 제3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⑤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차단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부정이용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하며, 회원의 부정이용으로 인해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를 받거나 배상을 한 때에는 이에 대하여 회원의 그의 책임과 비용으로 구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이용시간 및 수수료)
① 본장 제1조에 따라 “회사”가 신청인의 이용신청을 승낙함과 동시에 신청인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회원”이 되며, 이 때부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본 약관이 정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한 서비스 외에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의 추가적인 약관 동의, 정보수집 및 이용 동의 등 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절차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 해당 “회원”이 추가적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추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각 서비스 별로 추가되는 이용약관 또는 안내내용과 본 약관의 내용이 상이한 경우 본 약관보다 추가적으로 적용되는 개별 약관 또는 안내내용이 우선 적용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 각 호의 경우 통합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버 확장·유지·보수 등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교체,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발생한 경우
3.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의 명령·규제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1장 제4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로서도 예측할 수 없거나 통제할 수 없는 사유(회사의 중대한 과실이 없는 디스크 내지 서버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인해 사전 통지 내지 공지를 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때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소요시간은 서비스 공지사항에 별도로 공지합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공지사항에 별도로 공지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앱” 등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서비스 내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흩어져 있는 자신의 다양한 정보(개인의 일정, 생활, 가족관계, 금융자산, 교육, 행정 정보 등을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련 법령상 허용된 회원의 권리와 동의 권한을 행사하여 제3자가 보유하고 있는 회원의 정보를 회사에 전송하거나 제공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는 위와 같은 정보들을 회원을 위해 가공하고, 분석하여 회원에게 도움이 되는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거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나아가 회사는 회원이 스스로 자신의 정보를 관리하고, 통제하며, 유통·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개발하여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다양한 정보를 통합·분석하고, 이를 회원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회원이 자기 자신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자신의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들을 보다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예를 들어, 회원의 할 일 목록을 분석하여 할 일 수행이 완료되었는지 여부를 추적하고, 수행 완료에 수반한 금전적 보상체계를 제공하며, 수집된 금융 자산 현황을 분석하여 회원에게 보다 나은 금융상품을 추천하거나, 소비 내역을 분석하여 적절한 조언을 제공하여 바람직한 생활습관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이, 지역, 학교 등을 고려한 맞춤 서비스 및 광고 등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분석하여 회원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해야 하는 순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회원과 관련된 새로운 정보의 발생이나 변경 사실을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서비스 내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되며, 필요한 경우에는 앱푸시 알림이나 회사가 합리적이라고 판단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적시에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이러한 정보 제공 설정을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금융상품이나 일반 재화 및 용역(이하 “상품 등”)을 선택함에 있어서 보다 합리적인 결정을 할 수 있도록 회원의 정보를 분석하여 회원에게 적합한 상품 등을 맞춤형으로 추천하거나, 이에 관한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본질적으로 특정한 상품 등에 대한 광고나 홍보의 성격을 포함할 수 밖에 없으나, 회사는 이러한 기능을 제공함에 있어 회사나 제3자의 이익을 위해 이용자에게 적합하지 않은 상품 등을 추천하거나 권유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서비스 내에서 별도의 유료 서비스나 기능을 제공하는 경우 반드시 이용자의 명시적인 서비스 이용 의사를 확인 후 해당 유료 서비스나 기능을 제공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우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사와 제휴관계에 있는 제3자의 앱이나 웹사이트 등에서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나, 제휴 서비스의 경우에는 그 취지나 목적에 따라 서비스의 일부 기능들이 제한되거나 달리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내용과 서비스 제공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새로운 기능과 방식을 개발할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관련된 법령과 규제기관의 명령 등에 따라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서비스와 기능들의 내용과 제공 방식은 계속해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정한 기능이나 제공 방식이 회원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되면 그러한 기능 제공이나 제공 방식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이나 중단이 회원의 이익을 해칠 수 있는 경우에는 회원들에게 그러한 변경 또는 중단 사실을 미리 알릴 것입니다.
제8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운영상·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될 내용 및 제공일자를 본 약관 제1장 제4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중단·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메일 등의 방법에 대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광고 등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메일 등을 통하여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에게 메일 등의 발송을 하는 경우 수신 동의 여부를 확인하여, 수신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이를 발송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메일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서비스하는 상품에 대하여 회원 가입 시 기입한 전화번호로 전화권유판매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은 온라인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회사의 전화권유판매에 대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이상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상기 명시한 법적 의무를 다하기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취득한 개인정보를 철저하게 관리하고 보관합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거래정보,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보안시스템을 유지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계속적이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제11조 (저작권)
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2조 (소프트웨어)
① 회원은 서비스의 그 어떤 부분도 임의로 복사, 수정, 배포, 판매 또는 대여할 수 없으며, 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 서비스와 관련된 소스 코드의 그 어떠한 부분도 추출하거나, 역설계 하는 등의 방법으로 부당하게 활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서비스에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으며, 회사는 해당되는 오픈소스 라이선스에서 요구하는 이용고지를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개인설정 화면에서 해당 이용고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합니다. 변경된 서비스나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 설치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해야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접속된 모바일 통신 환경에 따라 회원이 가입한 통신상품에서 정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 내 지급방법)
① “회원”은 “용돈”에 대한 대금지급 방법을 다음 제3호 내지 제8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물품거래서비스” 또는 “오픈마켓”을 통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 방법을 다음 제1호 내지 제8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용돈”에 의한 결제
2. “부지런 포인트”를 통한 할인 후, 할인된 금액에 대한 “용돈”에 의한 결제
3.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4.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5. 온라인 무통장입금
6.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7.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② “회원”이 구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4조 (용돈 및 부지런 포인트 등)
① “회원”은 “물품거래서비스” 또는 “오픈마켓”에서 상품 등을 구매할 때 “용돈”을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고, “부지런 포인트”로 결제대금 중 일부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② 이벤트 또는 “회사”의 서비스 정책,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통하여 지급되는 무상의 “용돈” 또는 무상의 “부지런 포인트”(이하 무상의 용돈과 무상의 부지런 포인트를 통칭하여 “무상의 용돈 등”이라 합니다)의 유효기간은 각각 별조로 산정될 수 있으며, 유상의 “용돈”과 달리 환급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무상의 용돈 등”을 그 유효기간 이내에 사용하여야 하고, 유효기간 이내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회사”는 이벤트 등을 통해 무상으로 적립된 “무상의 용돈 등”의 적립 사유가 부존재하는 것으로 밝혀지거나 사후적으로 소멸한 경우 또는 “회원” 자격의 상실 시에는 이를 환수할 수 있습니다.
④ “용돈” 또는 “부지런 포인트”(이하 통칭하여 “용돈 등”이라 합니다)를 사용 시, 유효기간 만료일이 먼저 도래하는 “용돈 등”이 우선하여 사용됩니다.
제15조 (이용계약의 해지·해제 등)
① 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를 원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AS센터에 전화접수를 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신하고 본 약관에 따라 환불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또는 기타 수단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해제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해제사유에 대한 의견진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가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거나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 이용 관련하여 회원에게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4.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회원이 매매부적합물품을 판매 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6.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7. 회원이 실제 물품을 판매하려는 의사없이 물품등록 한 경우(이하 "판매가장등록" 이라 함)또는 이를 알고 구매 및 판매 받은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8. 회사의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9. 회원에게 파산, 금치산, 한정치산, 회생, 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다만,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0. 기타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 또는 회사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가 발생한 경우
③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전자우편 또는 기타 수단을 통하여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④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물품과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⑥ 해지된 경우, 회원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에 의해 스크랩되어 게시되거나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⑦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가 제2항에 따라 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 또는 회사 정책에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에 대하여 그 회원에게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3장 이용자 관리 및 보호
제1조 (회원정보의 보호 및 관리)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에 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③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 이외의 링크된 다른 웹사이트(통신판매중개의뢰자의 사이트 등 회사가 운영하지 않는 웹사이트)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의 회원정보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이러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지합니다.
⑥ 회원이 이용계약 체결 과정에서 회사에 제공한 회원정보에 대한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원이 이러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⑦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적법한 절차에 따른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회원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3. 판매자, “기업 회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피룡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4.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⑦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정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장 콘텐츠 구매 및 환불
제1조 (콘텐츠 구매)
①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유료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3. 결제하기 클릭
4.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환불규정 안내)
5. 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6. 결제수단 선택
7. 결제금액 재확인
8. 결제
②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 “콘텐츠” ”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의 명의 또는 보호자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는 본인 동의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미성년자가 유료 “콘텐츠” 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유료 “콘텐츠”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콘텐츠” 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유료 “콘텐츠”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⑦ 회사는 회원이 본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 “콘텐츠”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1장 제4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⑧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2조 (관계법령 상 청약철회 및 환불정책)
① 회사의 본 약관상 청약철회 및 환불규정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유료 “콘텐츠” 구매 대금을 환불할 때에 기 지불한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3조 (유료 “콘텐츠” 구매 청약 철회)
① 회사의 유료 “콘텐츠”는 청약철회가 가능한 것과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것으로 구분되어 제공되며, 이러한 내용은 이 약관 또는 회원의 결제시 고지됩니다. 해당 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서비스 등의 내용이 회사가 표시·광고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행된 경우에는 그 서비스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② 회원이 제1항의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회사에 공급받은 재화를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는 재화 등을 반환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불합니다.
③ 청약철회시 재화 등이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하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④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1. “콘텐츠” 구매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2. “콘텐츠”의 진도율이 7% 이상일 경우
3. 1강으로 구성된 개별 “콘텐츠”의 경우
4. 강의자료 등을 다운로드 받는 경우
5.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6.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7.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8.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4조 (유료 “콘텐츠” 구매 과오금의 환급)
① 회원이 유료 “콘텐츠”를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즉시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제1항의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기 타
제1조 (“서비스” 하자 등에 대한 피해배상)
① 회사는 서비스의 중지·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중지, 장애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내에 회원에게 사전고지 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 고지한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다만,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 1개월을 기준으로 최대 24시간은 중지·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1.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24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24시간과 이를 초과한 시간의 2배의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
2.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 중지·장애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을 무료로 연장
③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 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1.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계약해제 또는 해지 및 미 이용기간을 포함한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대금 환불 및 손해배상(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입증한 경우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의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
3. 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계약을 해제할 수는 없지만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시간만큼 무료로 이용기간을 연장
제2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5.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6. 회원 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7.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이용약관을 위반하여 발생된 손해
제3조 (분쟁의 조정)
①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사이의 불만처리 및 분쟁조정을 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3영업일 이내에 그 진행경과를 알리고 10영업일 이내에 조사결과와 처리방안을 통보하도록 노력합니다.
③ 고객센터의 분쟁조정시 회원은 신의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4조 (이용자 관리)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2. 이용계약의 해지
3. 손해배상의 청구
4. 사이버수사대 수사 요청
② 회사가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유선, 전자우편 및 기타 다른 방법으로 통보하며, 이용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본 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항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항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이용자 간의 자유로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 제휴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1. 이용료는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단, 제휴서비스의 이용료는 제휴사에서 회사로 요청한 이용료를 게시하거나 제시하는 부분으로 회사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그 이용대금을 별도 게시하거나 제시하지 않는 한 무료로 합니다.
3. 서비스 이용료는 회사가 제공하는 수단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6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본 약관과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이용계약, 회원 상호간의 물품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물품 거래에 관한 해석과 관할법원에 대하여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그 전속적 관할법원으로 하여 해결합니다.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1월 13일부터 시행한다.